홈 > 국내동향 > 블록체인
국내동향 > 블록체인 2018.08.09 17:27 / BCC Post

산업교육연구소, 블록체인 산업 실태를 다루는 세미나 개최

국내·외 정부와 기업들이 블록체인 기술로 인한 큰 변화를 예상하고 있는 가운데, 산업교육연구소(http://www.kiei.com)가 오는 16일부터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블록체인 산업실태/기술혁신 및 적용전략과 응용ㆍ실증사례 세미나”를 이틀에 걸쳐 개최한다.

연구소에 따르면, 16일 세미나에서는 ‘블록체인이 가져올 자본 시장 및 산업별 패러다임의 변화(블록체인 디지털융합과 변혁)’, ‘국내·외 산업별 블록체인 최신 트렌드 분석 및 기술 활용 현황과 블록체인이 바꾸는 산업 지형’ 등 다양한 주제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둘째 날인 17일에는 ‘신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블록체인 기술 개발 시 기획 및 고려사항과 세부적 이슈’, ‘물류, 유통, 지역 화폐 분야 블록체인 기술 기반 실증사례와 기대 효과 추진 방향’ 등의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세미나를 주최한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인터넷이 정보 공유의 장을 열었듯이 블록체인은 신뢰 기반의 가치 거래시장을 열어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제 우리 정부는 물론 기업들도 블록체인을 새로운 성장동력 산업으로 키워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머리를 맞대야 할 시점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세미나에 대해 “본격적인 블록체인 활용 시대를 맞아 미래 발전전략과 신성장 신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코이니스타가 BCC Post의 기사를 발췌 후 요약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