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국내동향 > 정책이슈
국내동향 > 정책이슈 20 시간전 / TokenPost

행안부, '블록체인' 기술로 등초본 등 각종증명서 전자 발급…연 5천억 절감

올 연말부터 종이문서로만 발급할 수 있었던 주민등록등초본 등 각종 증명서와 확인서가 민원인 선택에 따라 전자 형태로 발급된다. 행정안전부는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학계, 전문기관 등의 외부전문가와 함께, 종이 증명서 사용으로...
국내동향 > 정책이슈 2019-01-16 / 비트웹

영국 매거진, 서울시장의 '블록체인 마스터플랜' 조명

블록체인 기술로 서울시 행정을 혁신하겠다는 박원순 서울시장의 구상이 영국 언론의 조명을 받았다. 도시전문 매거진 '시티즈 투데이' 12월 호에는 박원순 시장을 표지모델로, 서울시의 '블록체인 마스터플랜'을 4개 면에 걸쳐 소개했다.
국내동향 > 정책이슈 2019-01-09 / 블록미디어

서울시, 블록체인 행정 개발 총력…시민 거버넌스 모집

서울시가 블록체인 기반 행정서비스 개발 과정을 공유하고 의견을 제안할 시민 거버넌스단을 모집한다. 거버넌스단에 선정되면 반기별 1회의 정례회의에 참여하고 시험운영에 참여하게 된다.
국내동향 > 정책이슈 2019-01-02 / 블록미디어

박원순 VS 원희룡, 크립토밸리 승기 누가 잡았나?

올해 중소벤처기업부가 공포한 지역특구법이 4월에 시행된다. 이를 통해 지역에 기업을 불러 모으고 일자리를 늘릴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지자체들이 발 벗고 나섰다. 가장 적극적인 곳은 서울과 제주도이다.
국내동향 > 정책이슈 2018-12-28 / 코인데스크코리아

최종구 금융위원장 “일부 ICO는 사기 해당될 여지도”

금융감독원의 ICO(암호화폐공개) 실태조사 결과 보고를 받은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일부 ICO는 자금 조달 과정에서 과대광고 등 사기에 해당될 여지도 있지 않나는 (생각이 드는) 사례도 있다”고 말했다.
국내동향 > 정책이슈 2018-12-21 / 블록미디어

정부, “블록체인 지원하지만 코인 활용은 안 돼”

정부가 블록체인 확산 프로젝트 계획을 발표했다. 민간 공모를 통해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그러나 암호화폐를 이용하는 퍼블릭 블록체인은 선정 가능성이 낮고 선정 되더라도 지원금에 제한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동향 > 정책이슈 2018-12-19 / 코인데스크코리아

정부, 해운물류에 블록체인 기술 도입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해양수산부는 블록체인 기반 해운물류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 서비스는 올해 12월부터 1년 동안 부산 신항에서 일부 항만 물류업체를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국내동향 > 정책이슈 2018-12-19 / 블록미디어

“미래를 위한 블록체인 정책은 필수” 한 목소리

‘블록체인 시대의 ICT혁신정책’이라는 주제로 세미나가 열렸다. 이번 세미나는 블록체인 산업의 정책 방향에 대해 법조계와 업계의 이야기를 주고받는 자리였다. 발제자들은 정책의 필요성을 역설하며, 지지부진한 정부의 태도를 비판했다.
국내동향 > 정책이슈 2018-12-17 / 블록미디어

블록체인 특구를 잡아라…인천시 합류해 4파전 양상

제주시와 서울시, 부산시가 블록체인 특구 사업에 열정적인 가운데 인천시가 여기 동참했다. 블록체인 특구 경쟁은 인천의 가세로 4파전 양상으로 개편돼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국내동향 > 정책이슈 2018-12-11 / 코인데스크코리아

암호화폐 규제 공백 1년…악화가 양화 구축 우려

‘투명하고 안전하고 효율적인 암호화폐 거래소 디자인을 정책토론회’의 발표자들은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규제 마련이 시급하다.”고 목소리를 모았다. 국내 주요 거래소 7곳은 ‘건전한 암호화폐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