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국내동향 > 기타뉴스
국내동향 > 기타뉴스 2019.11.14 09:30 / 코인니스

코인니스 오전 뉴스 브리핑

[텔레그램, 뉴욕 법원에 美 SEC 소송 철회 요청]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텔레그램이 뉴욕 남부지방법원에 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제기한 소송을 철회해달라고 요청했다. 12일(현지시간) 텔레그램 측 변호인단은 원고 SEC는 명확하고 공정한 지침을 제공하는데 실패했으며, 그램(Gram)을 미등록 증권으로 간주해 긴급 금지 가처분 명령을 내린 것은 부적절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지난해 ICO로 17억 달러를 모금한 텔레그램 블록체인 프로젝트 TON은 지난 10월 31일 메인넷을 출시할 예정이었으나 SEC가 그램을 미등록 증권으로 간주하면서 피소됐다. 이로 인해 TON 메인넷 출시는 내년 4월 31일로 연기됐다. TON 적격성 여부를 논할 청문회는 내년 2월 18~19일 개최된다.

[美 CFTC 위원장 "미국, 블록체인 산업 발전 주도권 잡아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에 따르면, 히스 타버트(Heath Tarbert)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위원장이 "미국이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산업에서 더욱 적극적인 역할을 하길 바란다"며 "가능하다면 주도권을 잡아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미국의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산업 규제는 일관적이지 못하고 불명확하다. 이는 연방과 주정부 기관이 규제 권한을 놓고 불필요한 다툼을 벌이고 있기 때문이다. 새로운 기술과 혁신을 환영하고 안정화된 규제 환경이 조성될 필요가 있다. 이러한 새로운 목표들을 달성하기위해 CFTC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긴밀히 소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셰어스, 올해 10대 암호화폐 트렌드 발표]
영국 소재 디지털 자산 전문 자산운용사 코인셰어스(CoinShares)가 13일(현지 시간) 공식 사이트를 통해 '2019년 10대 암호화폐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코인셰어스가 종합한 올 한해 10대 암호화폐 트렌드는 다음과 같다.

1. 글로벌 거시적 이슈가 비트코인에게 무대를 만들어 주고 있다.
2. 업계에 만연하던 과장광고가 성숙함으로 바뀌고 있다.
3. 소비자에서 기관으로 확대되고 있다.
4. 탈중앙화에서 중앙화로 옮겨가는 추세.
5. 역대 가장 큰 규모의 ICO는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6. 스테이블코인의 폭발적인 성장
7. 국가 단위 암호화폐 발행 ICO(Initial Country Offerings)
8. (암호화폐가)금융업계에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9. 암호화폐 파생상품 시장의 도약
10. 줄어드는 관심도, 증가하는 도입 사례

[리서치 "ERC20 기반 토큰 시가총액, ETH 시가총액 근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가 암호화폐 전문 분석 업체 코인메트릭스(Coinmetrics)의 보고서를 인용 "ERC20 기반 토큰의 시가총액이 이더리움(ETH, 시총 2위)의 시가총액애 근접했다"고 전했다. 또한 "이는 ETH가 자산 발행과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자산의 역할로써 엄청난 성장을 한 것으로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ETH는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1.50% 오른 187.9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 기반 카드게임 '갓 언체인드' 트랜잭션 폭증...신기록 경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블록체인 전문 분석 업체 코인메트릭스의 보고서를 인용 "이더리움 기반 트레이딩 카드 게임 갓 언체인드(Gods Unchained)의 온체인 트랜잭션 수가 지난 주말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매일 50만 건에 가까운 수치를 기록했다. 이는 일일 NFT 거래량 기준 한때 이더리움 기반 게임 크립토키티가 기록한 10만 건의 5배에 달하는 수치"라고 13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갓 언체인드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각각의 카드는 ERC-721 기반 토큰으로 표현된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각자의 고유 카드를 소유할 수 있으며, 다른 암호화폐와 마찬가지로 자유로운 거래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본 기사는 코인니스와 콘텐츠 제휴를 통해 코이니스타에 전재하고 있습니다.]
원문 출처 : https://kr.coinness.com/
<코인니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