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국내동향 > 기타뉴스
국내동향 > 기타뉴스 2019.07.16 18:30 / 토큰포스트

7월 16일(화) 국내외 블록체인 뉴스 오후 브리핑

1. 국내기사

[매일경제] 美 `리브라 때리기` 점입가경…페북 "승인없인 출시 안해"
페이스북이 추진하는 디지털화폐 `리브라`를 둘러싸고 치열한 공방이 벌어지고 있다. 워싱턴 정가와 뉴욕 금융가에서는 달러 등 통화 주권 훼손, 브레턴우즈 체제 붕괴,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 등 수많은 걱정을 쏟아내며 페이스북에 "당장 리브라를 중단하라"고 압박했다. 이에 대해 페이스북은 15일(현지시간) `걱정하지 마라. 규제당국과 적절한 대화를 거치고 승인을 받지 못하면 리브라를 출시하지 않겠다`는 답변을 내놨다. 하루 남겨 놓은 미국 하원 금융위원회 청문회를 앞두고 준비한 서면 답변을 통해서다.

[데이터넷] 글로스퍼, MS 파트너 행사서 블록체인 솔루션 선봬
글로스퍼(대표 김태원)는 전 세계 마이크로소프트의 주요 파트너가 참여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인스파이어(Microsoft Inspire) 행사에서 자체 블록체인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7월 14일(현지시간)부터 1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글로스퍼는 자체 개발한 글로스퍼 엔터프라이즈 플랫폼(GEP: Glosfer Enterprise Platform)과 지역화폐 솔루션, 블록체인 기반 평가 시스템 ‘저스티아(Justia)’, 그리고 항만 물류 솔루션 등을 소개했다.

[코인리더스] 리플 CEO "암호화폐, 법정통화 대체 못해...트럼프·므누신 발언 동의"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Ripple, XRP) 최고경영자(CEO)가 "암호화폐가 미국 달러와 G20(주요 20개국) 국가의 법정화폐를 방해할 수 없을 것"이라는 입장을 피력했다. 16일(현지시간) 갈링하우스 CEO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최근 스티븐 므누신(Steve Mnuchin) 미국 재무부 장관의 기자회견 및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대통령의 암호화폐 관련 트윗 발언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2. 해외기사

[COINTELEGRAPH] 론 폴 前의원, “암호화폐 적극 지지, 화폐 경쟁은 바람직”
전 공화당 의원이자 대선 후보였던 론 폴(Ron Paul)은 자신이 화폐 경쟁을 지지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을 찬성한다고 밝혔다. 전 의원은 정부는 사기 방지를 위해 최소한으로만 개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COINTELEGRAPH] 인도 암호화폐 법초안 유출, “디지털 루피 외 암호화폐 전면 금지”
인도 기술 전문 법조인 바룬 세티(Varun Sethi)가 정부가 검토 중인 암호화폐법 초안을 공개했다. 해당 초안은 국가 준비은행에서 디지털 형식으로 루피를 발행하고, 그밖의 암호화폐 사용을 금지하는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COINTELEGRAPH] 비탈릭 부테린, 비트코인 캐시로 이더리움 확장 제안
이더리움 공동 창립자 비탈릭 부테린이 비트코인캐시 블록체인을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임시 확장 솔루션으로 사용하자고 제안했다. 그는 확장성을 해결할 이더리움 2.0 업그레이드에 앞서 임시적으로 해당 방안을 활용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COINTELEGRAPH] 언스트앤영, 아시아퍼시픽 기업 70% 블록체인 이해도 낮아
회계 컨설팅업체 언스트앤영(EY)가 아시아태평양 소재 576개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에 따르면, 아시아태평양 기업 70%가 블록체인 기술과 응용방안을 확실히 파악하지 못한 것으로 확인됐다.

<저작권자 © Token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토큰포스트와 콘텐츠 제휴를 통해 코이니스타에 전문을 게재하고 있습니다.]
<토큰포스트>

| |